어시스트 & 슬리퍼 클러치는 클러치 레버 조작 하중을 경감하여 잦은 변속으로 인한 주행 피로도를 낮춰줍니다. 또한, 연속 시프트 다운에 의한 엔진 브레이크의 작동을 억제하여 보다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주행에 기여합니다.
기어 포지션을 확인할 수 있는 LCD 계기판
밝고 선명한 LCD 계기판은 기어 포지션 인디케이터와 엔진 RPM, 연료계 등 주행 시 필요한 정보를 읽기 쉽게 전달합니다.
네오 스포츠 카페(Neo Sports Cafe) 스타일
혼다의 Neo Sports Cafe 스타일을 적용한 CB300R은 CB1000R을 연상케 합니다. 여기에 모든 등화기류에 LED를 적용하고, LCD 계기판 등의 장비를 채용해 고급감을 강조했습니다.
동급 최경량의 차체 중량
가벼우면서도 견고하고, 탄성이 좋은 소재를 사용한 CB300R의 차체 중량은 145kg에 불과합니다. 좁은 길이나 교통 정체가 심한 도심에서도 차량을 쉽게 다룰 수 있습니다.
LED 라이트
CB300R의 모든 등화기류(헤드라이트, 윙커, 테일라이트, 포지션 라이트)는 Neo Sports Cafe 스타일링을 완성할 뿐만 아니라, LED로 채용하여 높은 시인성을 제공합니다.
41mm 쇼와 SFF-BP 도립식 프런트 서스펜션
CB650R에 장착된 고사양의 41mm Showa SFF-BP(Separate Function Front Big Piston) 도립식 포크를 채용하여 날렵한 핸들링과 우수한 댐핑 성능을 자랑합니다. 또한 리어 서스펜션에는 7단 스프링 프리로드 어저스터를 채용하여, 뛰어난 트랙션을 제공함과 동시에 안정적으로 중량 변화에 대응합니다.
IMU 제어 2채널 ABS와 브레이크 시스템
CB300R은 2채널 ABS를 장착하는 한편, 고사양 장비인 IMU(Inertial Measurement Unit, 관성측정장치)를 통해 전후 압력 배분을 세밀하게 제어하여, 리어 휠이 들리는 것을 최소화합니다.
유로5 대응 수랭식 286cc 단기통 엔진
유로5 환경규제 기준에 대응하여 새롭게 설계한 286cc 수랭식 DOHC 단기통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31.1마력(9,000rpm), 최대토크 2.9kg·m(7,750rp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합니다.
듀얼 챔버 머플러
머플러 내부를 심플한 듀얼 구조로 만들어 싱글 엔진 특유의 시원한 소리를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기 저항을 낮추어 스로틀 조작시 즉각적인 반응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