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49cc 수랭식 DOHC 직렬 4기통 엔진

    엔진은 기존 모델 대비 캠샤프트 타이밍을 변경하여, 중회전 영역에서의 토크가 향상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도심 주행에서의 편의성과 와인딩에서의 자유로운 주행을 모두 제공합니다. 환경 규제(EURO5+)에 완벽히 대응하면서도, 직렬 4기통다운 파워풀한 최고 출력 (95ps/12,000rpm) 을 달성했습니다.
  • 어시스트&슬리퍼 클러치

    어시스트&슬리퍼 클러치를 채용하였습니다. 클러치 레버 조작 하중을 낮춰 신호가 많은 도심은 물론 장거리 주행에서도 쾌적한 주행이 가능하고, 급격한 엔진 제동을 제어하여 안전한 라이딩을 제공합니다.
  •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 (HSTC)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라이더의 안전한 주행에 기여하는 HSTC를 채용했습니다. 거칠거나 미끄러운 노면에서 전후륜의 속도 차이를 산출하여 연료 분사량을 조절함으로써 엔진 토크를 최적화하고, 리어 타이어의 구동력을 제어하여 후륜의 미끄러짐을 방지합니다. 미터 내 HSTC 인디케이터의 점멸로 시스템의 작동을 확인할 수 있으며, 주행 상황에 따라 좌측 핸들의 스위치로 ON/OFF 선택이 가능합니다.
  • 도난 방지 시스템 (HISS)

    Honda의 독자적 도난 방지 기술인 H·I·S·S을 채용했습니다. 키에 내장된 ID 칩과 엔진 제어 ECU 내부의 ID가 일치하지 않는 한 엔진 시동이 걸리지 않는 전자 인터록을 이용하여, 원본 키로만 엔진 시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핫와이어 방식이나 점화스위치 모듈을 모두 교체하는 방식이라 하더라도 엔진제어 ECU가 동작을 멈추기 때문에 엔진 시동이 불가능합니다. 미터 패널의 적색 LED는 엔진 정지 후 24시간 동안 2초마다 점멸하여 도난 방지 기구가 켜져 있음을 알립니다. 24시간 경과 시, LED의 점등은 멈추지만 H·I·S·S는 계속 작동합니다.
  • 5인치 풀 컬러 TFT 미터

    다양한 정보를 보기 쉽고, 다루기 쉬운 5인치 TFT 풀 컬러 액정을 채용했습니다. 디스플레이 타입은 BAR, CIRCLE, SIMPLE의 3 타입 중에서 선택, 배경색을 WHITE/BLACK/AUTO로부터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표시의 전환이나 각 조작은 왼쪽 핸들의 4way 셀렉트 스위치로 설정 가능합니다.) (* 상기 이미지는 CB650R E-Clutch 모델의 미터이며, 한국 사양 모델은 Road Sync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조작이 편리한 핸들 스위치

    왼쪽 핸들에는 신형 Multi-Function 스위치를 채용하였습니다. 각종 설정 등 4way 셀렉트 스위치를 통해 조작할 수 있습니다. 경적 스위치의 형상 변경, 방향 지시등 스위치의 각도 최적화를 통해 기존 모델 대비 조작성을 한층 향상시켰습니다
  • ALL LED LIGHTS + ESS (비상 정지 신호)

    헤드 라이트는 Neo Sports Cafe 시리즈의 특징을 적용하여 원형으로 설계하였으며, 테일 라이트는 4개의 대형 LED를 새롭게 배치하였습니다. (1) 후미등 점등 시 : 4개의 렌즈 중 2개 점등, 라인 형상 발광으로 높은 디자인성 (2) 정지등 점등 시 : 4개의 렌즈 중 4개 점등, 후미등 발광부와 분리하여 점등 시 높은 피시인성 또한, 급제동 사실을 후속 차량에게 재빨리 전달하는 기능인 비상 정지 신호 (ESS)를 탑재했습니다. ABS 모듈레이터가 급제동을 감지하면 방향 지시등이 고속 점멸합니다.
  • SFF-BP 도립식 프론트 서스펜션

    프론트 서스펜션에 SHOWA SFF-BP를 채용했습니다. SFF-BP는 우측에 감쇠기구와 스프링을 장착하고 좌측에는 스프링만 장착한 구조로 마찰 저감과 경량화, 질량 집중화에 효과적입니다. 이를 통해, 스포츠 라이딩 시 하중 이동의 자유도를 높여, 도심 주행/고속도로/와인딩/서킷 주행 등 다양한 상황에서 고품질의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감쇠기구는 피스톤 직경을 확대한 Big Piston 구조로 승차감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ICONIC&ELEMENTAL 카울링

    CB650R의 디자인 콘셉트인 ICONIC&ELEMENTAL에 맞추어, 고급스러운 메탈 질감을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리어 부분에 Short-tail 형상의 카울을 채용하여 CB650R의 역동적인 성능을 시각적으로 표현했습니다.
  • 안심하고 달릴 수 있는 휠 & 제동 시스템

    휠은 Y 모양의 스포크 디자인을 채용하였습니다. 균등한 스포크 간격 설정을 통해 노면 정보 전달력을 향상하였으며, 라이더의 조작이 차량 컨트롤에 신속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는 프론트 Φ310㎜의 더블 디스크, 레이디얼 마운트 캘리퍼, 리어 Φ240㎜의 싱글 디스크를 채용했습니다. 또한, 2채널 ABS를 채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제동 시 안정감을 높였습니다. 
  • 편안한 주행을 위한 라이딩 포지션

    도심 주행에서의 전방 시야 확보와 차체 컨트롤이 용이하도록 라이딩 포지션을 설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