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는 사용자를 가장 우선으로 하는 철학 아래 기존의 항공기 디자인을 다시 생각해보기 시작했고, 혼다만의 기술로 개발한 항공기를 제작에 돌입했습니다. 혼다의 혁신적인 경량 비즈니스 제트기 '혼다 제트(Honda Jet)'의 탄생은 1986년 젊은 혼다의 엔지니어 후지노 미치마사가 창립자 소이치로 혼다의 오랜 꿈인 비행기 제작을 구체화한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혼다의 꿈은 혁신적인 혼다의 기술을 항공기로 구현해내는 것이었고 이제 30여년 간의 열정과 노력 끝에 혼다제트의 개발자는 혼다에어크래프트사의 사장이 되어 그 꿈을 완성하기에 이르렀습니다. 혼다제트는 넉넉한 공간과 편안함을 갖췄으면서도 속도와 연료 효율, 편리함은 더욱 높이되 비용과 환경적인 영향을 최소화했습니다.
혼다제트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경량 비즈니스 제트기로 동급 최고의 성능, 편안함, 품질, 효율성을 선사합니다. 혼다제트는 동급 기종 중에서 가장 빠르고 높이 날 수 있으며, 정숙성과 연료 효율도 가장 뛰어납니다. 혼다제트의 디자인에는 유일무이한 OTWEM(Over-The-Wing Engine Mount) 배치 등 많은 기술적인 혁신이 담겨있습니다. OTWEM은 엔진을 날개 위에 배치한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으로 항력을 줄여 성능과 연비와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기내 소음을 줄였습니다.
혼다제트는 2개의 고효율 GE 혼다 HF120 터보팬 제트 엔진으로 구동됩니다. 혼다제트의 최고 속도는 778km/h(420노트), 고도는 13.1km(43,000피트)로 동급 기종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며, 동급 경량 제트기 대비 연비를 17퍼센트까지 끌어올렸습니다. 탑승 정원은 기본 배열에서 조종사를 제외하고 5명이며 비행거리는 2,185km(1,180nm)에 달합니다. 조종실에는 혼다가 맞춤 제작한 가민® 차세대 G3000을 탑재해 모두 유리로 된 정교한 항공전자 시스템을 완성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3개의 14인치 가로 판형 디스플레이와 듀얼 터치스크린 컨트롤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혼다의 꿈을 향한 동력이자 현실이 된 혼다제트는 혼다가 처음으로 시장에 내놓은 5인승 자가용 비행기로 오는 2015년 인도를 앞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