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Honda Korea |
혼다코리아는 환경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친환경 사회 공헌 활동을 고민하여 적극적으로 실행하고 있습니다. 환경 관련 기관에 후원금을 기부하거나 사내 친환경 관련 이벤트 등을 개최하여 임직원들의 환경 의식을 고취하는 등의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난 2007년에는 태안 기름 유출 사고 위로금으로 1억원을 기부한 바 있으며, 2008년에는 기후 변화 방지 기금으로 총 3천만원을 환경재단에 기부하였습니다. 또한 지난 2009년 10월에는 창립 기념일을 맞아 사내 친환경 바자회를 개최, 혼다 임직원들의 애장품을 경매하고 친환경 제품을 판매한 수익금 전액을 숲 전문 시민운동 단체인 '생명의 숲'에 기부하였습니다. 친환경 바자회를 통해 기부 된 성금은 탄소 상쇄를 위한 숲 조성을 위해 사용 됩니다.
혼다코리아는 하이브리드카를 활용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입니다.
(사)생명의숲국민운동과 함께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생활문화운동의 일환으로 환경 친화적인 예식을 권장하는 '러브 그린(Love Green)' 캠페인에 탄소 배출이 적고, 연비가 우수한 하이브리드카 '인사이트(Insight)' 및 시빅 하이브리드 등을 신혼 부부의 웨딩카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혼다코리아는 백두대간 생태계 보호를 위한 환경보전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생태계의 근간을 이루는 백두대간의 현황을 파악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과 책임 인식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혼다코리아와 함께하는 백두대간 보전활동'이라고 명명하였습니다. 백두대간 모니터링 활동은 조사지역의 개발현황과 지형 및 식생 등을 파악하는 한편, 산림 훼손 현황과 더불어 그 원인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 등을 확인합니다.
혼다코리아와 환경 단체인 '(사)생명의숲국민운동'과 함께 도시 생태계 회복과 기후 변화 대응하며 지속적인 돌봄과 가꿈에 의미를 두고 다음 세대를 위한 건강한 숲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나무심기 캠페인 매년 진행하고 있습니다.2009년부터 (사)생명의숲국민운동과 협약을 맺어 '지구를 위한 작은 사랑실천, 러브그린 캠페인'을 진행하며 기후변화 방지 기금 기부 및 환경 친화적인 예식을 권장하는 등 친환경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습니다.
혼다코리아는 '꿈을 향해 도전하는 정신'을 바탕으로 '꿈'을 이루고자 하는 사람들을 돕는 활동들을 활발히 전개 중입니다. 2007년에는 한국 메이크어위시재단에 '근육병 환아 가족의 국토 종단 완주'를 위한 후원금 전달 및 차량을 지원하였으며, 2009년 4월에도 '난치병 친구들을 위한 희망의 국토종단'에 임직원 봉사자들의 참여는 물론 차량을 후원했습니다.
2009 서울모터쇼에서는 근이영양증 및 급성림프구성백혈병 등과 같은 난치병으로 투병하고 있는 환아와 가족 약 40여명을 초청하여 혼다관 견학 및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꿈과 희망을 전달해 주기 위해 미래의 꿈을 그려 보는 '인사이트 퍼즐' 그림 그리기 행사를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2008년 10월에는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과 함께 근육병 환아 가정을 위한 '영웅들의 희망캠프'를 2박 3일간 경기도 가평 자라섬에서 진행했습니다. '영웅들의 희망캠프'는 환아들이 자신감과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격려하기 위한 희망마라톤을 비롯한 요리경연대회, 카트라이드 시승 등의 프로그램으로 꾸며졌으며,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개별 프로그램도 마련돼 서로의 속 깊은 얘기들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한국의 스티븐 호킹으로 불리는 전신마비 장애를 가진 서울대 이상묵 지구 환경과학부 교수와의 만남을 주관하는 등의 프로그램이 기획된 본 캠프에 혼다코리아는 환아 가족들에게 12대의 혼다 차량을 교통편으로 제공하고, 근육병 환아들을 위한 소원성취 기금 4,000만원을 함께 기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