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준호 / 40대 / Honda부산점 딜러차준호 / 40대 / Honda부산점 딜러차준호 / 40대 / Honda부산점 딜러

차준호40대Honda부산점 딜러

딜러 경력: 18년/혼다 근속 연수: 11년/현재 이용중인 개인차량: 어코드 3.5

시동 음향을 아카펠라로 표현하거나 자동차 부품만을 이용해 도미노를 하는 광고에서도 ‘기술력으로 승부하겠다’는
제품 제조 철학을 담은 혼다의 자세에 공감했습니다.

차준호 / 40대 / Honda부산점 딜러

창업자는 다음 CEO 자리를  
엔지니어에게 넘겨주었죠. 
거기서도 기술력에 
자부심을 갖고 있는 
혼다다운 면을 엿볼 수 있습니다.

차준호 / 40대 / Honda부산점 딜러
차준호 / 40대 / Honda부산점 딜러

딜러가 되기 전에는 중국에서 중국 의학을 공부했었습니다. 그런데 IMF가 터지면서 사정상 공부를 포기하고 한국에 들어오게 되었죠. 전공을 살릴 수 없는 상황에서 선택할 수 있는 직업 중 일한 만큼 보상을 받는 자동차 영업을 선택했습니다. 부산에 혼다 매장이 생긴 지 1년 차 되는 해에 혼다에 입사했습니다. 당시 대부분 수입 차 브랜드들이 고가정책을 펼치고 있었기 때문에 수입 차 시장에는 합리적인 가격의 차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3천~4천만 원대 차량 중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 있는 혼다가 국내시장에 처음 진출을 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죠.
혼다에 입사하기 전에는 광고를 통해 혼다에 대해 어렴풋이 알고 있었습니다. 시빅이 시동을 걸고 주행하다 도착하는 과정까지 모든 음향을 아카펠라로 표현한 광고 동영상이 기억에 남았죠. 또 자동차의 부품만을 이용해 도미노를 하는 광고가 있었는데, 실패할 때마다 다시 도미노를 쌓고 촬영한 것이었습니다. 이런 광고들을 보면서 ‘혼다가 광고 하나를 만들더라고 엔지니어다운, 장인정신을 담아 만드는 구나!’싶어 감명 깊었습니다.
혼다 창업자는 다음 CEO 자리를 가족이 아닌 엔지니어에게 넘겨주었습니다. 이런 ‘기술력으로 승부하겠다’라는 의지가 지금까지 이어져 내려오는 것이 혼다의 특징입니다. 그래서 혼다는 ‘엔진의 혼다’, ‘기술력의 혼다’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기술로서 세계 최고의 브랜드가 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혼다는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연구개발을 해 왔습니다. 그 노력이 기술력으로 쌓여 지금은 세계를 주도하는 기술력을 가지게 된 점이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차에 필요한 내구성은 물론 
운전의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는 차입니다. 
그래서 혼다 딜러로서 
자부심이 큰 편이죠.

차준호 / 40대 / Honda부산점 딜러
차준호 / 40대 / Honda부산점 딜러

혼다 하면 내구성이 좋고 잔 고장이 없기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그런데 혼다 차를 실제로 몰아보면, 운전의 즐거움을 위해서 만든 차라는 것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혼다는 기본기에 충실한 브랜드입니다. 운전할 때 몸으로 느끼는 운전의 즐거움은 혼다가 국내에 들어왔을 당시 많은 소비자를 놀라게 했습니다. 보통 6천~7천만 원대 이상의 브랜드에서 느낄 수 있는 운전의 즐거움을 3천~4천만 원대 자동차인 혼다에서 느낄 수 있었기 때문이죠. 내구성은 물론 운전의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는 브랜드로서, 혼다의 가치는 높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딜러에게 브랜드의 가치는 곧 고객분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하나의 무기가 되기 때문에 혼다 딜러로서 자부심이 큰 편이죠.
혼다의 기술력은 차의 넓은 거주공간에도 영향을 줍니다. 엔진 설계기술과 부품 소형화 기술을 통해 보닛 공간을 최소화하면서 차 내부의 탑승 존이나 수납공간을 최대화했기 때문입니다. 운전할 때는 물론 실제로 차 안에서 생활할 때도 편리하도록 배려한 점은 패밀리카로 세계적 인기를 끄게 된 요인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근무하고 있는 혼다 부산 매장은 CS와 AS가 결합되어 있습니다. 차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데다가 AS 인프라까지 갖추고 있는 수입 차 브랜드는 몇 되지 않습니다. 특히 판매를 시작하기 전부터 전문 AS센터를 다 갖추고 시작한 브랜드는 더 적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혼다가 AS를 얼마나 중요하다고 생각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덕분에 딜러로서 느끼는 좋은 점도 많습니다. 이상 현상이 있을 때 정비소에서 확인하기 앞서, 제가 서비스센터와 협업하며 알게 된 경험을 토대로 안내를 해 드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제가 모르는 기술적인 부분은 정비 담당자와 통화 후 안내를 해 드리거나 어드바이저와 곧바로 말씀 나누실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릴 수도 있습니다. 부산점은 판매부터 정비까지 모두 다 할 수 있는 일종의 종합병원이라 할 수 있죠. 혼다가 국내 CS 만족도 부분에서 연속으로 1위를 하는 것도 이런 혼다의 고객 평생 관리 프로그램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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