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랭식 SOHC 수평대향 6기통 1,833cc 엔진

    수랭식 SOHC 수평대향 6기통 1,833cc 엔진 골드윙은 여전히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을 사용하지만, 기존과 유사한 점은 이뿐입니다. 고성능 Unicam 헤드 디자인 설계로 실린더당 4개의 밸브를 사용하며 새로운 보어와 스트로크로 배기량 1,833cc 126ps의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실현하였습니다. 콤팩트한 엔진 설계로 탑승자 위치가 앞쪽으로 이동하여 핸들링이 개선되었고, 방향 전환 시 바이크와 더욱 연결되어 있는 듯한 편안한 감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골드윙은 여전히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을 사용하지만, 기존과 유사한 점은 이뿐입니다. 고성능 Unicam 헤드 디자인 설계로 실린더당 4개의 밸브를 사용하며 새로운 보어와 스트로크로 배기량 1,833cc 126ps의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실현하였습니다. 콤팩트한 엔진 설계로 탑승자 위치가 앞쪽으로 이동하여 핸들링이 개선되었고, 방향 전환 시 바이크와 더욱 연결되어 있는 듯한 편안한 감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 7단 DCT 변속기 (Dual Clutch Transmission)

    7단 DCT 변속기 (Dual Clutch Transmission) 7단 DCT 변속기는 완벽하게 자동화된 변속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2개의 클러치 팩을 통해 시프트 업/다운을 빠르고 매끄럽게 수행하여 품격에 맞는 주행 감각을 선사합니다. ※ TOUR DCT AIRBAG ONLY
    7단 DCT 변속기는 완벽하게 자동화된 변속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2개의 클러치 팩을 통해 시프트 업/다운을 빠르고 매끄럽게 수행하여 품격에 맞는 주행 감각을 선사합니다. ※ TOUR DCT AIRBAG ONLY
  • TOUR MT 6단 변속기 (Manual Transmission)

    TOUR MT 6단 변속기 (Manual Transmission) 완전히 새로운 설계로 최적의 기어비를 자랑하는 6단 MT 변속기는 스포티한 라이딩과 장거리 주행 시 편안한 탑 기어 크루징을 제공합니다. ※ TOUR MT ONLY
    완전히 새로운 설계로 최적의 기어비를 자랑하는 6단 MT 변속기는 스포티한 라이딩과 장거리 주행 시 편안한 탑 기어 크루징을 제공합니다. ※ TOUR MT ONLY
  • MT 6단 변속기 (Manual Transmission)

    MT 6단 변속기 (Manual Transmission) 새로운 설계로 최적의 기어비를 자랑하는 6단 MT 변속기는 어시스트 슬리퍼 클러치 채용하고, 클러치 조작 하중 저감, 변속 충격 저감을 통해 주행의 품격을 선사합니다.
    새로운 설계로 최적의 기어비를 자랑하는 6단 MT 변속기는 어시스트 슬리퍼 클러치 채용하고, 클러치 조작 하중 저감, 변속 충격 저감을 통해 주행의 품격을 선사합니다.
  • 강성화/경량화 된 프레임

    강성화/경량화 된 프레임 새로운 Goldwing은 차량 중량을 이전 모델보다 약 40kg경량화 했습니다. 우선 프레임은 파이프재와 달리 각 부분에서 강도 강성을 한층 높일 수 있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트를 전면 적용함으로써 대폭적인 중량 절감을 실현했습니다.
    새로운 Goldwing은 차량 중량을 이전 모델보다 약 40kg경량화 했습니다. 우선 프레임은 파이프재와 달리 각 부분에서 강도 강성을 한층 높일 수 있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트를 전면 적용함으로써 대폭적인 중량 절감을 실현했습니다.
  • 스로틀 바이 와이어

    스로틀 바이 와이어 스로틀 그립의 조작에 연동하는 엑셀 포지션 센서(APS)를 오른쪽 핸들에 내장함으로써 기존의 스로틀 케이블이 불필요합니다. HSTC, 모드 셀렉트 기능을 지원하는 첨단 전자장비입니다. HSTC : (Honda Selectable Torque Control)
    스로틀 그립의 조작에 연동하는 엑셀 포지션 센서(APS)를 오른쪽 핸들에 내장함으로써 기존의 스로틀 케이블이 불필요합니다. HSTC, 모드 셀렉트 기능을 지원하는 첨단 전자장비입니다. HSTC : (Honda Selectable Torque Control)
  • 전동 조절식 프리로드 서스펜션

    전동 조절식 프리로드 서스펜션 새로워진 골드윙의 서스펜션은 다양한 적재 상황에 따라 4가지 특화된 모드를 제공합니다. 1. 라이더 _ 2. 라이더 & 적재물 _ 3. 라이더 & 동승자 _ 4. 라이더 & 동승자 & 적재물
    새로워진 골드윙의 서스펜션은 다양한 적재 상황에 따라 4가지 특화된 모드를 제공합니다. 1. 라이더 _ 2. 라이더 & 적재물 _ 3. 라이더 & 동승자 _ 4. 라이더 & 동승자 & 적재물
  • 서스펜션 모드

    서스펜션 모드 주행모드를 선택할 시 엔진의 출력 특성과 함께, 자동으로 전 / 후 서스펜션의 오일 흐름을 조절함으로써 댐핑 특성을 변경합니다. 바이크의 기동성을 최적화하고 변화하는 도로 조건에서 쾌적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첨단 시스템입니다.
    주행모드를 선택할 시 엔진의 출력 특성과 함께, 자동으로 전 / 후 서스펜션의 오일 흐름을 조절함으로써 댐핑 특성을 변경합니다. 바이크의 기동성을 최적화하고 변화하는 도로 조건에서 쾌적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첨단 시스템입니다.
  • 4 라이드 모드

    4 라이드 모드 Tour, Sport, Rain, Economy의 4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도로 주행조건 변화 등 필요에 따라 동력 전달 방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Tour, Sport, Rain, Economy의 4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도로 주행조건 변화 등 필요에 따라 동력 전달 방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경사로 밀림 방지 기능

    경사로 밀림 방지 기능 언덕길에서 정차 후 출발 시, 탁월한 브레이크 제어로 모터사이클이 일시적으로 뒤로 밀리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합니다.
    언덕길에서 정차 후 출발 시, 탁월한 브레이크 제어로 모터사이클이 일시적으로 뒤로 밀리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합니다.
  • 더블 위시본 프론트 서스펜션

    더블 위시본 프론트 서스펜션 All New Goldwing은 차체 하단의 부품의 프레임 바디에 요구되는 기능을 독립시키면서 보다 단순한 구조를 실현시켜 경량화와 운동 성능을 향상에 성공하였습니다. 충격을 흡수하는 쿠션기능과 방향전환기능을 분리한 혼다만의 모터사이클 전용 더블 위시본 프론트 서스펜션은 경쾌한 핸들링과 높은 수준의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All New Goldwing은 차체 하단의 부품의 프레임 바디에 요구되는 기능을 독립시키면서 보다 단순한 구조를 실현시켜 경량화와 운동 성능을 향상에 성공하였습니다. 충격을 흡수하는 쿠션기능과 방향전환기능을 분리한 혼다만의 모터사이클 전용 더블 위시본 프론트 서스펜션은 경쾌한 핸들링과 높은 수준의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 듀얼 컴바인드 ABS 시스템

    듀얼 컴바인드 ABS 시스템 골드윙에는 혼다의 컴바인드 브레이크 시스템(CBS)과 안티락 브레이킹 시스템(ABS)의 결합된 Dual Combined ABS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CBS는 프런트 및 리어 브레이킹 시스템을 연결하여, 라이더가 프런트 브레이크 레버 또는 리어 풋 브레이크 중 어느 것을 사용하더라도, 프런트와 리어 브레이킹을 위해 필요한 힘에 대한 완벽한 균형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높은 수준의 감속이 가능합니다. ABS 시스템은 골드윙의 강력한 전방 및 후방 브레이크를 모니터링합니다. 시스템에서 휠이 잠기려고 하는 것을 감지하면 브레이킹에 필요한 힘이 순간적으로 감소되어 비상 상황에서도 강력하고 안전하며 확실한 감속을 제공합니다.
    골드윙에는 혼다의 컴바인드 브레이크 시스템(CBS)과 안티락 브레이킹 시스템(ABS)의 결합된 Dual Combined ABS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CBS는 프런트 및 리어 브레이킹 시스템을 연결하여, 라이더가 프런트 브레이크 레버 또는 리어 풋 브레이크 중 어느 것을 사용하더라도, 프런트와 리어 브레이킹을 위해 필요한 힘에 대한 완벽한 균형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높은 수준의 감속이 가능합니다. ABS 시스템은 골드윙의 강력한 전방 및 후방 브레이크를 모니터링합니다. 시스템에서 휠이 잠기려고 하는 것을 감지하면 브레이킹에 필요한 힘이 순간적으로 감소되어 비상 상황에서도 강력하고 안전하며 확실한 감속을 제공합니다.
  • 고강성/경량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프레임

    고강성/경량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프레임 새로운 골드윙의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프레임은 강성을 높이면서도 소형화/경량화 하였고 엔진을 40mm 더 앞쪽의 좁은 공간에 포장되도록 설계하여 두께 또한 줄였습니다. 그로인해 도시의 좁은 거리 주행에서의 안정적으로 컨트롤이 가능토록 기여하였으며, 탁 트인 도로에서 달릴 때 또한 공기저항력을 낮추어 경쾌한 승차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골드윙의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프레임은 강성을 높이면서도 소형화/경량화 하였고 엔진을 40mm 더 앞쪽의 좁은 공간에 포장되도록 설계하여 두께 또한 줄였습니다. 그로인해 도시의 좁은 거리 주행에서의 안정적으로 컨트롤이 가능토록 기여하였으며, 탁 트인 도로에서 달릴 때 또한 공기저항력을 낮추어 경쾌한 승차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