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 기술이 집약된 109cc 공랭식 4스트로크 단기통 엔진

    최신 기술이 집약된 109cc 공랭식 4스트로크 단기통 엔진 SUPER CUB의 엔진은 강력한 성능에 정숙성과 경제성 및 내구성을 겸비한 공랭식 4스트로크 단기통 109cc 엔진입니다. 피스톤 뒤쪽으로 엔진 오일을 분사하여 냉각 효율을 증대시키는 독창적인 기술력을 확보하여 내구성 향상하였고, 4단 미션 적용으로 정속 주행시 엔진 회전수를 낮게 유지하여 진동과 소음을 저감시켜 최적의 주행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롤러 로커암 채용, 컴퓨터 응용(Computer Aided Engineering)의 경량화 및 미세 오일 그루브 적용 피스톤, 옵셋 실린더 등의 기술력으로 마찰을 저감시켜 엔진 내구성을 월등히 향상시켰습니다.
    SUPER CUB의 엔진은 강력한 성능에 정숙성과 경제성 및 내구성을 겸비한 공랭식 4스트로크 단기통 109cc 엔진입니다. 피스톤 뒤쪽으로 엔진 오일을 분사하여 냉각 효율을 증대시키는 독창적인 기술력을 확보하여 내구성 향상하였고, 4단 미션 적용으로 정속 주행시 엔진 회전수를 낮게 유지하여 진동과 소음을 저감시켜 최적의 주행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롤러 로커암 채용, 컴퓨터 응용(Computer Aided Engineering)의 경량화 및 미세 오일 그루브 적용 피스톤, 옵셋 실린더 등의 기술력으로 마찰을 저감시켜 엔진 내구성을 월등히 향상시켰습니다.
  • PGM-FI (Programmed Fuel Injection)

    PGM-FI (Programmed Fuel Injection) 혼다만의 발전된 PGM-FI 시스템의 ECU(Electronic Control Unit)는 전자 이그니션 시스템과 함께 엔진 속도와 스로틀 포지션의 어떤 조합에도 완벽하게 적합한 양의 연료와 공기의 혼합 양을 조절하여 제공합니다. 그 결과 도심 주행 시 사용 빈도가 높은 중저속 영역에서 보다 강력하고 여유 있는 주행성능을 발휘하게 되었고, 화물 적재 상태에서도 강력한 등판 성능을 발휘하며 62.5km/L(60km/h 정속 주행시)의 놀라운 연비를 자랑합니다.
    혼다만의 발전된 PGM-FI 시스템의 ECU(Electronic Control Unit)는 전자 이그니션 시스템과 함께 엔진 속도와 스로틀 포지션의 어떤 조합에도 완벽하게 적합한 양의 연료와 공기의 혼합 양을 조절하여 제공합니다. 그 결과 도심 주행 시 사용 빈도가 높은 중저속 영역에서 보다 강력하고 여유 있는 주행성능을 발휘하게 되었고, 화물 적재 상태에서도 강력한 등판 성능을 발휘하며 62.5km/L(60km/h 정속 주행시)의 놀라운 연비를 자랑합니다.
  • 조작이 편리한 자동원심식 4단 리턴 클러치

    조작이 편리한 자동원심식 4단 리턴 클러치 SUPER CUB는 1958년 최초 개발 당시부터 여성 운전자 및 비즈니스 용도로 모터사이클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배려하기 위해 별도의 클러치 레버 조작 없이 한 손으로도 조작이 가능하게 설계되었습니다. 그 결과, 왼발의 조작만으로 기어 변속이 가능한 자동원심식 클러치 시스템으로 개발해 지금까지 고유의 변속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SUPER CUB는 1958년 최초 개발 당시부터 여성 운전자 및 비즈니스 용도로 모터사이클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배려하기 위해 별도의 클러치 레버 조작 없이 한 손으로도 조작이 가능하게 설계되었습니다. 그 결과, 왼발의 조작만으로 기어 변속이 가능한 자동원심식 클러치 시스템으로 개발해 지금까지 고유의 변속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