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발전용/주행용 2모터 시스템
혼다 하이브리드의 핵심 기술인 2모터 시스템은 제조 방법과 생산까지 독자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모터 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32.1kg∙m을 실현하여 엔진만으로는 기대할 수 없는 즉각적인 반응 속도, 강인함, 유연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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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의 앞선 기술력이 만들어낸 5가지 요소가 파워풀한 성능을 완성합니다.
① 발전용/주행용 2모터 시스템
혼다 하이브리드의 핵심 기술인 2모터 시스템은 제조 방법과 생산까지 독자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모터 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32.1kg∙m을 실현하여 엔진만으로는 기대할 수 없는 즉각적인 반응 속도, 강인함, 유연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② 2.0L 앳킨슨 싸이클 DOHC i-VTEC 엔진
최고출력 145마력, 최대토크 17.8kg∙m의 높은 효율을 가진 2.0 앳킨슨 싸이클 DOHC i-VTEC 엔진은 2모터 시스템을 보조하며, 고속 크루즈 시 개입하여 최적의 성능을 구현합니다.③ 리튬 이온 배터리
혼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리튬 이온 배터리의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더 많은 전기를 충전하고, 충/방전 시 손실은 줄었습니다. 이 같은 배터리 성능 향상에 힘입어, 주행 시 엔진 개입 빈도가 줄어들었습니다.④ 엔진 직결 클러치
엔진의 주 역할은 발전용 모터를 통해 배터리를 충전하는 것이지만, 고속 크루즈와 같은 상황에서는 엔진이 직접 개입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혼다 하이브리드의 컴팩트한 엔진 직결 클러치는 이러한 경우 동력을 직접 전달하여 연비를 향상시킵니다.⑤ PCU (Power Control Unit)
PCU는 대량의 전력에 의한 2모터의 발열을 효율적으로 제어합니다. 혼다는 이 PCU의 성능을 유지하면서, 경량화하는 데 성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