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0년대부터 대두된 오염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한 혼다는 차세대에게 깨끗하고 파란 하늘을 물려 주기 위한 독보적인 기술들을 개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한 결과 자사는 보다 깨끗한 미래에 대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CVCC 엔진을 개발하였으며 지속적으로 환경문제에 대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혼다는 세상의 모든 사람들에게 존재의 가치가 있는 회사를 목표로 하여 환경보호정책을 기업활동의 초석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적극적으로 ISO14001을 착수하여 1997년부터 전세계 주요 거점들에 친 환경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2002년에는 라이프 사이클 평가 시스템을 도입하여 연구개발, 생산, 판매, 사용 및 폐기에 이르는 제품 라이프 사이클의 모든 단계에서 환경 부하를 줄이는 목표를 설정하였습니다. Civic 하이브리드는 라이프 사이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25% 줄였습니다.
그린공장 시스템의 지속적인 추진과 함께, 일본 내 모든 공장에서는 매립되어질 모든 공장 폐기물을 처리하였습니다. 또한 혼다는 대기 및 수질 오염을 줄이기 위하여, 현재의 배기가스 배출허용 기준 및 공장폐수 배출허용 기준보다도 더욱 엄격한 기준을 자체적으로 만들어 실천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혼다는 에너지를 보전하고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에너지 생산을 위한 자금 및 환경적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일부 공장에서는 박막 차세대 태양전지를 도입하였습니다. (좌측 상단 사진 참조)

혼다는 또한 예전에는 폐기하던 부품들을 재활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설계하고 있으며, 부품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하여 2001년 7월에 신차나 중고차로부터 떼어낸 옵션 장착류 및 드라이브축과 같은 수리된 부품을 포함 한 혼다 재활용 부품의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좀더 효율적인 차량 분해를 위한 장비를 설계하여, 소재 재활용을 촉진하고 적절하게 폐기토록 하고 있습니다.

혼다는 북미지역의 알라바마 공장에 진보된 환경 보전 기술들을 적용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토양오염 방지를 위해 기름공급을 한 장소로 국한시켰으며, 기름 파이프 라인을 지상에 설치하여 지하로의 누출을 방지하고 운송 중의 누출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환경정보를 공개하기 위해, 매 회계연도별 환경 활동과 성과를 수록한 혼다 환경 년차 보고서를 발간하고, 환경보전 활동에 대해 수록한 혼다 에콜로지(ECOLOGY)도 발간하고 있습니다.
혼다는 책임 있는 사회의 일원으로서, 모든 기업활동을 함에 있어서 인류의 건강과 지구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